2022년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인터넷으로개최된제95회세계무민족성협회(SAT) 대회는 :
1. 세계여러나라에서전쟁으로나아가는국제적긴장을불러일으키고, 지구의환경악화에맞서기위해필요한국제협력을가로막는민족주의의성장에유감을표한다.
2. 고통받고저항하거나망명해야만하는우크라이나민중과연대하고, 전쟁에반대하는태도나행동때문에박해받고고통받는러시아민중과연대하며, 전세계적으로전쟁에반대하여난민을지원하는민중과연대하여러시아의침략전쟁을강력히규탄한다.
3. 또한세계의다른지역, 특히시리아, 예멘, 콩고민주공화국, 팔레스타인, 서사하라에서동시에일어나고있는, 다른모든전쟁과침략적점령을강력히규탄한다.
4. 더장기적인관점에서전쟁이정치경제적이익의수단이되는것을방지할것, 그리고결과적으로북대서양조약기구(NATO)를포함하여모든군사동맹을해체할것, 그군사동맹들을모든관련국이참여하는집단안보체제로대체하고핵심목표를비무장화로할것을요구한다.
5. 200년이상중립국으로서다른나라의모범이되었던스웨덴과 70년이상중립국이었던핀란드가군사블록으로참여하면서스스로전쟁중립성을중단한것을유감스럽게인식한다.
6. 전쟁중양쪽에서소식을제보하거나국가의이익에반하여다른일에관해알리며기자들의활동을지원했던사람들에대한박해를규탄한다.
7. 여러국가의전쟁무기투자확대와군사경제적블록의강화가노동자계급의이익에반하며민중들의복지에위협이된다는것을확인한다.
8. 캐나다, 미국, 브라질과다른나라들에서원주민민중의영토에대한방어와자본주의적자원착취에맞설권리를지지하며우크라이나전쟁으로인한에너지수탈의강화를규탄한다.
9. 법무기구들의가장반동적인부문의공모와더불어여러나라에서노동자, 평화주의자등에맞서수행되는‘법률전쟁'에맞서항의한다.
10. 서울에서빗물펌프장범람사고로숨진 3명의노동자의투쟁하는유족들이책임있는정부당국과기업으로부터정당한배상을받을수있도록연대하며, 세계모든노동자를위해더안전한노동조건을요구한다.
11. 다양한교회들이국가로부터교회의분리를중단하려고시도하는것이생명윤리와학교교육프로그램과전쟁과관련하여예컨대현재의우크라이나와러시아사이의전쟁에문제를일으키고있음을기록한다.
12. 자신의권리를지키기위한성소수자의자기조직화를지지하며, 성소수자들을박해하라고부추기는교회, 국가와기타당국들의행동을규탄한다.